Company

코스모스벽지

끊임없는 발전으로 실내 주거문화 발전에 가치를 높여가겠습니다.
  •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고객과 인류에 봉사하는 기업 40년간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는
    실내 주거문화 발전에
    경주해 왔습니다.
  • 자연친화적인 기업 “자연과 인간을 생각하는 생활공간”
    이라는 이념아래 천연소재의
    디자인 및 색상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코스모스 벽지(주)는 1977년 설립되어 40년간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는 실내 주거문화 발전에 경주해 왔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미를 우선하는 디자인을 인정받아 1991년 문화부가
추천한 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인간을 생각하는 디자인으로 97년 국내벽지업계 최초로 향균, 항곰팡이, 방취 등의 기능성을 갖추어 품질보증인 원마크를 획득하였고, 1999년엔
방염벽지 개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03년은 ISO9001 국제품질경영 시스템 인증기관인 한국 능률협회로부터 고객만족경영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고,
같은 해 ISO14001 국제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습니다.

현재에도 환경 친화력이 뛰어난 천연소재의 디자인 및 색상 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기청정 관련 친환경 건축자재 품질인증서 시행에 맞추어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긍정적인 효과까지 줄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한발 앞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코스모스벽지는 수성잉크 인쇄방식의 생산라인을 도입하고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저감된 PVC를 채택하였으며 광촉매를 적용하여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보입니다.
수성잉크의 적용으로 유해성분뿐 아니라 VOCs 방출량도 대폭 줄였으며 광촉매를 적용하여 무향 무취의 보다 쾌적한 조건의 제품으로 무엇보다도 새집증후군의 주인물질인
포름알데히드는, 국가공인시험기관인 한국생활환경 시험연구원에서 KS M7305-02의 시험방법으로 포름알데히드의 방출량을 시험한 결과 불검출 인정을 받았습니다.

자연과 인간을 생각하는 생활공간
세계속의 벽지회사로 도약하는 코스모스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국내 건설업체 (정렬 : 가나다순)
  • 계룡건설산업, 금강, kcc 外
  • 남영건설, 남광토건 外
  • 대동주택, 대림산업, 대우, 대주, 대한주택공사,
    동일 하이빌,동문건설, 두산 중공업, 롯데건설, 롯데기공 外
  • 모아주택 外
  • 반도건설, 부영 外
  • 신영, 쌍용건설, 삼성중공업, 신도, 삼환기업, 삼부토건 外
  • 우림건설, 월드건설, 일신건영, C&우방, 우남건설, SK 外
  • 제일, 중앙건설, 중흥건설 外
  • 코오롱 건설 外
  • 포스코 건설, 풍림산업, 풍성주택 外
  • 한국건설, 한라건설, 한신공영, 한화건설, 한진 중공업, 현진 에버빌,
    호반건설, 화성산업 外
해외 수출국가
  • 미국, 홍콩, 중국, 대만, 터키, 베트남, 태국 등

CI소개

CI를 통해 코스모스벽지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표현합니다.

심벌마크

코스모스 벽지의 경영이념의 핵심인
새로움을 창출한다는 기업목표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국내외 새로운 환경변화에 맞추어 친환경적이고 글로벌한 이미지와 진취성을 나타내기 위해 견고하고 완결해 보이는 원을 이용하여 도형적 형태로 상징화 하였습니다. 심볼을 휘감고
있는 밴드를 통해 코스모스벽지의 진화하는 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현하였고, 역동적인 Blue와 함께 신뢰감있는 Gray 톤을 사용하여 건실한 진보기업으로 코스모스벽지의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그래픽 모티브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기업 브랜드로서의 사용 효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심볼마크 타입의 브랜드 로고를 사용하였으며, 미래지향적이고 전략적인
방향을 제공하는 신회적 가치를 파란색(Blue)으로, 건실한 기업을 상징하는 기업적 가치를 회색(Gray)으로 사용하도록 기업 중심 색(Main Color)을 채용하였습니다.

색상규정

전용 색상은 심벌마크에 대한 최적의 컬러 적용과 표현,
관리를 위한 활용규정을 매체와 적용 상황에 따라 체계화 한 것입니다.
전용색상은 4원색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별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전용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즉,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재질 등을 검토하여 메뉴얼이 정한 표현 색상을 유지해야 하며 특수한 재질에서의 색상 재현에 있어서도 최적의 색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색상의 재현은 메뉴얼 재생자료 중 색상견본과 대조하여 시각적으로 동일여부를 판단하여야 합니다.